자격증발급 안내 및 신청

  • home
  • 전자민원신청
  • 자격증발급 안내 및 신청

자격증 배송 신청

  • 배송신청 대상
  • - 정보보안 국가기술자격 최종합격 후, 자격증발급 관련 정보를 이상없이 등록한 자
  • * 자격증발급 관련 정보: 반명함판 컬러 증명사진, 배송지 정보 등
  • 자격증발급 수수료
  • 자격증 발급 수수료(5,380원) : 카드결제, 계좌이체, 무통장입금(가상계좌)
  • 결제 취소에 따른 환불 소요기간 안내
  • 시험접수 취소(결제취소) 후 환불 소요기간에 대하여 안내드립니다.
  • 시험접수 취소 시 자동으로 결제취소가 진행되며, 결제취소 완료 후 카드사 및 PG사에서 환불처리를 진행 합니다.
  • 각 회사마다 처리소요일이 상이하므로 정확한 환불시점은 해당 카드사 및 PG사(LGUPlus, 1544-7772)에 문의 바라며, 아래 내용은 ‘일반적인 환불 소요기간’이니 참고바랍니다.
  • 결제수단 별 환불소요기간
  • 자격검정 원서접수 적용기간
    구분 당일취소 익일 이후 취소 카드대금 청구 후 취소
    신용카드 당일 취소신청 완료 후 3~5일 소요 익월청구 금액에서 공제
    체크카드 당일 취소신청 완료 후 3~5일 소요 해당없음
    계좌이체 당일 취소신청 완료 후 익일 해당없음
    무통장입금 취소신청 완료 후 3~5일 소요 해당없음
  • ※ 모든 소요기간은 업무일 기준
  • 배송일정 안내
  • - 자격증은 정보보안 국가기술자격검정센터에서 등기우편으로 발송
  • * 검정센터 내방 발급 불가
  • - 배송기간 중 부득이 자격증이 필요한 경우, 자격증취득확인서 활용
  • - 최종합격자 발표 직후에는 자격증 발급요청이 급증하여, 발급완료일로부터 최대 2주 소요 예정
  • * 발급관련 처리상태 조회방법: 전자민원신청 > 자격증발급 내역 조회
  • 자격증 신청시 유의사항
  • - 자격증은 우체국 등기로 지정인에게 배송
  • - 정확한 주소와 수령인 반드시 지정(부재시 센터로 반송후 재발송 불가)
  • ※ 90일내 방문 수령하지 않을 경우 파기
  • - 신청사항이 승인되면 취소불가하므로, 정확한 정보 기재요망
  • - 신청내용(사진, 주소)이 부정확한 경우, 수정 보완이 필요하며, 7일 이내 미조치 시 발급신청 자동취소 처리
  • ※ 금지사진 등재로 인한 불이익은 신청자에게 있음 (금지사진 : 흑백, 셀카, 측면, 배경표시, 인식불가, 모자착용)
  • - 자격증은 분실, 파손에 의한 재발급 외에는 추가발급 불가